도교육청 입시 전형 대입정보
15분내 핵심 동영상 강의 제공

전북도교육청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각 급학교의 휴업연장에 따른 진학정보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 ‘꿈사다리 TV’를 제작해 교육 수요자들에게 제공한다.

‘꿈사다리 TV’는 도내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입시제도의 변화와 전형별 대입정보와 같은 핵심 진학 정보를 동영상 강의 형태로 제공하는 진학정보 지원 콘텐츠이다.

이 콘텐츠는 기존의 일회적이고 획일적인 입시설명회의 한계를 보완하고, 초유의 온라인개학 상황에서 불안감을 느끼는 고3 수험생들을 위해 꼭 필요한 진학정보를 꾸준히 제공키 위해 올해 처음 기획돼 추진됐다.

‘꿈사다리 TV’ 강사진에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전북지역 현직 고교 교사들로 구성된 전북 대입진학지도지원단 연수지원팀이 참여해 지속적인 진학정보 제공에 나선다.

대입전형별로 시의성 있는 진학관련 주제를 선정해 시기별로 제작한다.

학생들이 집중력을 갖고 시청할 수 있도록 1차 분량 15분 내외 짧은 동영상으로 핵심 내용을 안내한다.

동영상의 주된 내용은 고3 수험생을 위한 ‘2021학년도 대입전형계획’과 ‘전형별 특징 및 지원전략’을 중점적으로 제작됐다.

5월부터는 대입 전형 시기에 맞게 학생부종합전형 평가 방법,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방안, 2021 정시 수능 전형, 고1,2학생을 위한 대입 준비 방안 등을 차례로 제작해 제공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제작된 동영상을 진로진학센터 홈페이지와 꿈사다리 진로진학상담밴드에 올리고학교에 파일 형태로도 배포해 입시설명회 및 진로진학수업 등에 적극 활용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진학정보 공백을 ‘전북 꿈사다리 TV’가 어느 정도 메워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일회적인 영상 제작에 그치지 않고 추후에 다양한 교육 수요자를 고려한 형태와 내용으로 제작해 단위 학교의 진학지도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