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 전북지부(본부장 김영하)는 27일 ‘2020년 전북신협 신임 이사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올해 선임된 전북신협 신임 이사장은 한경희(전주중앙)·김영호(부안)·김대회(원광중앙)·홍용선(예수병원)·이로(소양)·양춘제(전주파티마)·박종석(함열)·김정곤(전주동산)·복병갑(동계)·송형식(용안)·임기환(전주개인택시)·고봉기(전북서부항운노조) 이사장 등 12명이다.

  이날 전북지부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신임 이사장 모두 참석했으며, 김영하 본부장은 취임을 축하하며 “코로나19 사태로 영업 피해를 입은 지역민과 조합원이 날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무이자 신용대출(더불어사회나눔대출지원대출금)과 코로나19 피해기업 보조금 제도 등을 지원, 지역사회와 상생을 위한 신협 본연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힘써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협중앙회는 전국 신협 및 임직원의 기부로 이뤄진 우리나라 최초의 기부협동조합인 신협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자영업자에게 최대 1년간 1천만원 이내 무이자 신용대출을 지원하고자 ‘더불어사회나눔지원대출금’을 출시, 연 4%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기존 대출의 경우 이자에 대해 연 1.5%에 해당하는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