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한우불고기 등 6개품목
62% 할인 2시간만에 동나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 전북도와 전북농협이 공동으로 추진한 ‘코로나19 극복,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할인판매 행사’가 도민들의 열렬한 호응 속에 2시간 만에 완판됐다.

2일 전북도청 주차장에서 진행된 행사는 코로나19로 판매부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와 브랜드경영체를 돕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도청 주차장에서 한우불고기, 삼겹살 등 축산물 위주로 구성된 총 6개 품목을 최대 62%까지 할인판매 했다.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은 행사요원의 안내에 따라 차에서 내리지 않고 차 창문만 열면 주문, 대금결제, 상품 수령(행사요원들이 차 트렁크에 실어줌)으로 안전하고 편안하게 장보기를 마쳤다.

특히 부스 4개를 이어붙여 충분한 길이와 공간을 확보해 차량 안전거리를 확보했으며, POS(판매 정보 시스템)에 전문캐셔를 배치해 결재와 상품 수령까지 소요시간을 최대한 단축했다.

전북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우불고기세트, 삼겹살한쌈세트 등을 4인가족 기준으로 구성해 각각 한우불고기, 삼겹살 1kg과 불고기 양념, 상추, 깻잎 등 쌈야채를 같이 세트로 준비했다.

최재용 전북도 농축수산식품국장은 “연휴에도 불구하고 이번 4차 축산물 드라이브 스루 특별 할인판매 행사에 적극적으로 호응해주신 도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축산농가 경영안정 및 포스트 코로나 대응책 발굴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