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학생들이 교육부를 상대로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수업 진행에 따른 학생 학습권 침해에 대한 보적절한 보상 등 뾰족한 해결대책 마련을 촉구하고 나섰다.

전북대 총학생회(회장 이원석)는 12일 제1학생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원격수업이 진행되고 있지만 정작 학생들은 등록금에 상응하는 서비스는커녕 기본적인 수업의 질마저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고 지적한 뒤 “이런 학습권 침해로 인해 등록금 반환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만큼 적절한 피해 보상과 앞으로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교육부가 대학에 충분한 재정을 지원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학생회는 이어 “국·공립 대학은 학교 운영의 상당한 부분을 국비 지원을 통해 운영되고 있는 만큼, 교육부의 무책임한 태도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면서 “교육부는 대학과 학생 3자 협의회를 구성, 학생들과 소통해야 한다. 대학이 처한 현실에 눈을 뜨고 우리의 요구에 귀를 귀울여 달라”고 요구했다.

김동진 공과대학 부학생회장은 “비대면수업으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고, 그 피해는 고스란히 우리 학생들에게 돌아가고 있다”면서 “현저히 낮은 질로 인한 학습권 침해, 이에 따른 등록금 환불, 비대면 수업의 질 제고를 위한 대책마련에 교육부가 직접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학생회는 기자회견 후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서한을 김동원 전북대총장에게 전달했다.

/정병창기자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