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실종된 여성 완주서
숨진채 발견돼 여 머리카락
피의자 차안서 발견··· 두사람
동선 겹치고 SNS서 대화해

12일 오후 3시께 전북 완주군 상관면의 한 과수원에서 여성의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신원 확인하고 있다.
12일 오후 3시께 전북 완주군 상관면의 한 과수원에서 여성의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신원 확인하고 있다.

전주 ‘30대 여성 강도살인’ 피의자의 연쇄살인 가능성이 강력히 제기되고 있다.

부산에서 실종된 여성이 완주의 한 과수원에서 숨진 채 발견됐고 이 여성의 머리카락과 물건이 전주의 ‘30대 여성 강도살인’ 피의자 차 안에서 발견된 것.

12일 전북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지인을 살해하고 금품을 빼앗은 혐의(강도살인)로 구속된 A씨(31)의 승용차 안에서 여성의 것으로 추정되는 머리카락과 소지품이 발견됐다.

이 머리카락과 소지품은 유전자(DNA) 감식을 통해 지난달 부산에서 전주로 온 뒤 실종된 B씨(29·여)의 것으로 확인됐다.

머리카락과 소지품 등은 경찰이 지난달 19일 지인인 30대 여성을 살해한 혐의로 A씨를 긴급 체포한 뒤 그의 자동차를 수색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전북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12일 오후 3시께 완주군 상관면의 한 과수원에서 숨진 채 쓰러진 B씨를 농장주가 발견해 신고했다.

신고자는 “시신은 신발과 하의가 벗겨진 상태였다. 너무 놀라서 바로 경찰에 신고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시신의 지문을 채취해 실종자의 것과 대조하는 방식으로 신원을 확인했다.

발견 당시 시신은 부패가 진행된 상태였으며 고의적인 훼손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실종자와 시신의 지문이 일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구체적 내용은 수사가 진행 중이어서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B씨의 아버지는 “12일게 부터 연락이 닿지 않는다”며 경찰에 실종 신고를 접수했다.

실종 여성의 휴대전화가 지난달 18일 전주에서 켜진 사실을 확인한 부산 경찰은 지난 8일 전북경찰에 공조를 요청했다.

여성의 휴대전화는 지난달 12일게 부터 꺼진 것으로 조사됐다.

수사에 나선 경찰은 전주로 온 B씨의 동선이 A씨와 일부 겹치고, 두 사람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메시지를 주고받은 사실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두 사람이 차 안에서 다투는 듯한 장면이 담긴 폐쇄회로(CC)TV를 확보하고 A씨가 B씨를 살해했을 가능성에 대해 수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한편 A씨는 지난달 14일 오후 10시 40분께 전주 완산구의 한 원룸 근처에서 지인인 30대 여성 C씨를 차에 태워 살해한 뒤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지난달 19일 체포됐다.

숨진 C씨의 지문을 이용해 통장에 있던 48만원을 자신의 계좌로 이체하고 금팔찌를 빼앗은 혐의도 받고 있다.

C씨는 실종 9일 만인 지난달 23일 시신으로 발견됐다.

A씨는 줄곧 “억울하다”며 혐의를 부인했지만, C씨의 시신이 발견되고 경찰이 휴대전화 위치정보 등을 토대로 추궁하자 살인 혐의는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