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긴 터널을 지나 전주한옥마을에서 다양한 역사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시는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약 5개월간 토·일요일마다 경기전 일원에서 ‘경기전 사람들’, ‘왕과의 산책’, ‘수복청 상설공연’, ‘수문장 교대식’ 등 다양한 역사문화 콘텐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전 사람들’의 경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놀이 콘텐츠와 함께 시민과 여행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지난 2018년부터 그간 전회 매진을 기록한 ‘왕과의 산책’도 다음 달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8시에 시민과 여행객을 찾아간다.

‘수복청 상설공연’은 다음 달 6일부터 총 40회에 걸쳐 매주 토·일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국악기로 듣는 흥겨운 우리 음악과 유쾌한 이야기로 진행된다.

또한 다음 달 6일부터 매주 토요일 14시에 진행될 ‘수문장 교대식’은 전주소리문화관에서 경기전을 이어가는 ‘수문군 순라행렬’과 경기전 정문에서 진행되는 ‘수문장 교대의식’으로 추진되며 취타대의 신명나는 연주와 퍼포먼스가 선보인다.

시는 마스크 착용과 관람객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행사장 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역사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최락기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난해보다 더욱 풍성해진 주·야간 문화 콘텐츠로 한옥마을을 찾는 시민들과 여행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며 “관광거점도시 전주만의 특색 있는 역사문화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