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노후준비 교육 활성화 팔걷어
국민연금 노후준비 교육 활성화 팔걷어
  • 이신우
  • 승인 2020.06.0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협약
"교육 서비스 수행 최선을"

국민연금공단 중앙노후준비센터(센터장 나영희)는 지난 29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여각)과 비대면(온라인) 노후준비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후준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코로나19로 비대면 교육이 중요해짐에 따라 온라인 노후준비 교육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약식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노후준비서비스 비대면 교육 강화 지원 △노후준비와 평생교육에 대한 홍보 협력 강화 △기타 다양한 대국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노후준비 온라인 교육 서비스는 6월부터 국가평생학습 포털 ‘늘배움’을 통해 재무, 건강, 대인관계, 여가 등 총 23개의 강좌를 제공하며 9~11월에는 학습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공단은 국민의 행복하고 안정된 노후준비 지원을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노후준비서비스 전문인력을 자체 양성해 502만9천여명의 국민에게 교육 또는 상담을 제공하는 한편 ‘내연금’ 사이트(csa.nps.or.kr)와 ‘내곁에 국민연금’ 모바일앱 운영을 통한 노후준비 자가진단, 공사연금 통합조회 등 온라인 서비스 확대에도 노력하고 있다.

나영희 중앙노후준비센터장은 “12년 간의 노후준비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대국민 교육 서비스를 차질 없이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