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호남연수원, 연수생 주도
현장 실습 프로젝트도 포함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원장 윤영회)은 오는 30일까지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 1차 과정’ 참여 연수생을 모집한다.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심화과정은 스마트공장 이론교육을 기반으로 연수생 주도의 스마트공장 개선 프로젝트와 시범공장 벤치마킹 등을 패키지화해 꾸려졌다.

특히, 이번 과정에는 기업 스스로 스마트공장을 운영·관리하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자 현장 실습 프로젝트도 포함됐다.

이는 2개월에 걸쳐 160시간 동안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하는 플립러닝 방식으로 진행된다.

연수 참여 대상은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중소·중견 제조기업 재직자이며 현장 실습 프로젝트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기업 당 2명 이상, 기업별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운영한다.

연수 참가비는 무료다.

참가 신청은 연수원 홈페이지(sbti.kosmes.or.kr)를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내용은 호남연수원(☎062-250-3050, 063-714-3245)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회 원장은 “이번 연수는 지난 1월 전주에 터를 잡은 스마트공장 배움터에서 진행된다. 최신 스마트 제조기술을 적용한 학습용 생산라인으로 실제 제품을 제조, 스마트공장의 구성 및 운영을 직접 체험하게 될 것”이라며 “이에 이번 스마트공장 재직자 장기삼화과정에 많은 관심을 갖고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