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실-국-본부61관-과-단 수용
부서명 변경-인력 47명 증원도

논란을 빚었던 전북도 조직개편안이 사실상 확정됐다.

따라서 이에 따른 후속 인사도 조만간 단행될 것으로 보인다.

16일 전북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에 따르면 도에서 제출한 조직개편안을 놓고 난상토론을 벌인 끝에 애초 도의 제출안 ‘13실.국.본부 61관.과.단’ 체제는 수용하되, 부서명칭을 일부 수정키로 했다.

도민에게 친숙하고 알기 쉬운 부서 명칭을 사용하기 위해 ‘고령사회정책과’를 ‘노인복지과’로 변경했다.

또 ‘고령사회정책팀’을 ‘노인정책팀’으로, ‘고령사회복지팀’을 ‘노인복지로팀’으로, ‘고령사회시설안점팀’을 ‘노인시설 안전팀’으로 각각 조정했다.

수산정책과 ‘어촌정책팀’도 ‘수산정책팀’으로 하고, 해양항만과 ‘해양환경팀’은 ‘해양환경정책팀’으로 변경했다.

도가 이번 조직개편 과정에서 요구한 47명 증원 인력도 의회가 원안 가결 처리키로 했다.

이로써 도의 정원은 5천12명에서 47명이 증가한 5천59명으로 확정됐다.

도의회는 행자위에서 수정 가결한 조직개편안을 오는 24일 본회의에서 처리할 계획인데 특별한 변수가 없는 한 그대로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

전북도의 한 관계자는 “농축산식품국에서 해양수산정책과를 분리한 뒤, 신설하는 해양항만과 등의 문제로 다소간의 어려움이 따랐지만, 이제는 사실상 개편안이 확정됐다”며 “지역 현안 해결과 원만한 사업의 추진을 위해 조직개편과 후속 인사 등을 신속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