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아파트 5개소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 협약 체결

전주지역 맞벌이 부모들의 방과 후 돌봄에 대한 걱정이 줄어들게 됐다.

이는 아이들의 방과 후 안전과 생활지도를 돕는 다함께돌봄센터가 대폭 확대됐다는데서다.

전주시는 18일 현대해상 8층 회의실에서 혁신동 호반베르디움더클래스Ⅱ3차아파트 등 5개소의 입주자대표회의와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내 다함께돌봄센터 설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돌봄 수요가 높은 지역 내 유휴공간을 이용해 부모의 소득수준에 상관없이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숙제·독서 지도, 학습 및 놀이 활동, 각종 프로그램, 아동 및 학부모 상담 등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이날 협약에는 초등학생 방과 후 돌봄 수요가 많은 ▲호반베르디움더클래스Ⅱ3차아파트(혁신동) ▲골든팰리스휴먼시아아파트(효자4동) ▲LH세븐팰리스아파트(효자4동) ▲삼천주공4·5단지아파트(삼천3동) ▲하가제일오투그란데아파트(덕진동) 등 5개소가 참여했다.

이들 5개 아파트단지는 협약 체결에 따라 다함께 돌봄센터 설치를 위해 아파트 내 유휴공간을 5년 동안 무상 사용토록 협조하기로 했다.

이로써 전주지역 다함께 돌봄센터는 지난해 개소한 전주반월2LH아파트 ‘야호반월다함께돌봄센터’와 평화사회복지관 ‘야호평화다함께돌봄센터’를 포함하면 총 7개소로 늘어나게 됐다.

한편 전주시는 올해 5개소에 이어 오는 2021년과 2022년에도 각각 8개소씩 다함께돌봄센터를 확충하는 등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공백을 해소해나갈 방침이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