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25일부터 20일간 개최
우수中企 50개사참여 200명채용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남우)은 비대면 방식의 ‘힘내라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안남우)은 비대면 방식의 ‘힘내라! 전북경제! 2020 상반기 전북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오는 25일부터 7월 14일까지 20일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취업박람회 개최가 어려워진 가운데 양질의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인재를 채용코자 하는 기업 간의 미스매치 및 구인구직난 심화를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한 것이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전북중기청과 전라북도·전북일자리종합센터 등 도내 주요기관이 공동 주최하고 제이비잡앤컨설팅이 주관, 도내 우수 중소기업 50개사가 참여해 연구직 및 사무·생산직 등 총 200여명을 신규 채용한다.

참여기업은 중소기업 지원기관이 추천하는 우수기업과 벤처협회 등의 우수 회원사로,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기업이 채용을 완료하더라도 실시간으로 새로운 채용기업이 업데이트되는 만큼 기업과 구직자 간 신속한 매칭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참여기관이 실시하는 면접비 및 증명사진 지원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안내하고 성공취업Tool, 커피쿠폰 이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 구직자의 구직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는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http://open.jobkorea.co.kr)에서 회원가입 후 참여기업 채용정보를 확인해 희망기업에 입사지원서 등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남우 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그동안 해소되지 못했던 중소기업과 구직자 간 미스매칭을 완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도내 우수 중소기업과 구직자들의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