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안정-치료-보호 당부

김승환 전북교육감이 최근 전북에서 코로나19 확진 학생이 발생한 것과 관련, 해당 학생이 받을 심리적 고통은 매우 큰 만큼 학생과 학교가 심리적 안정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사회적인 배려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교육감은 22일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본인이 코로나19에 감염됐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었을 경우, 감염 의심이 상당히 드는 경우 그것을 신고하지 않았을 때에는 사회적·법적 비난을 받아야 하지만 자기도 모르는 사이 감염됐는데, 그것을 마치 범죄라도 저지른 것처럼 낙인을 찍어 버린다”면서 “해당 학생이 받을 심리적 고통은 매우 큰 만큼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사회적 배려가 뒷받침돼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 학생은 물론 해당 학교 학생들, 교직원, 학부모까지 도교육청과 교육감이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다”면서 “확진 받은 학생이 치료와 보호를 잘 받을 수 있도록, 학생이 다니고 있는 학교 구성원들이 외부에서 괴롭힘 당하는 일이 없도록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김 교육감은 가정통신문을 통해 코로나19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안내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 교육감은 “너무 많은 내용을 담기보다는 아이들 면역력을 길러주기 위해 잘 자고, 잘 먹는 것, 환기를 철저히 하는 것, 마스크 사용의 적정성 등 기본이 되는 내용을 포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병창기자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