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찾아 조선해양설치
운송인프라구축등 협력당부

군산시 강임준 시장이 내년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29일 기획재정부를 방문하는 등 온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강 시장은 기획재정부 김완섭 사회예산심의관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국토교통예산과, 산업중소벤처예산과, 농림해양예산과 등 담당부서를 방문해 예산확보의 시급성을 설명했다.

이번에 건의한 주요 사업으로는 조선해양설치 운송 인프라 구축(250억)과 군산항 7부두 야적장 조성사업(441억), 새만금 모빌리티 실증지역 조성(243억), 군산콘텐츠 팩토리 운영지원(80억), 일감 창출형 대체부품산업 생태계 구축사업(150억) 등이다.

특히 조선해양설치 운송 인프라 구축사업은 최근 해상풍력 분야 투자가 확대되고, 중소형 선박 관련 국내외 발주가 증가하면서 사업추진의 당위성이 확보됐다.

또한 지난 4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성장계획 신규 사업으로 선정되고, 산업부 정승일 차관과의 면담도 이뤄져 예산 확보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이번 면담에서 강 시장은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의 조립과 해상운송을 위한 군산항 7부두 야적장 조성사업에 대해서도 예산 지원을 요청했다.

강임준 시장은 “그동안 산업구조 개편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국가사업 추진에 대해 중앙부처와 기재부 실무진, 정치권과 다양한 논의와 설득의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기재부 예산심의에서 중점 사업 예산이 반드시 확보되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내년도 국가예산은 오는 9월 2일까지 정부가 국회에 예산안을 제출하고, 국회의 심의 의결을 거쳐 12월 2일까지 최종 확정된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