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고창군의장 후보에 최인규 선출
민주당 고창군의장 후보에 최인규 선출
  • 김준완
  • 승인 2020.06.2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의장 임정호 운영위원장에
이경신 등 선출 공정경선 호평

더불어민주당 정읍·고창지역위원회는 29일, 고창군의회 소속 의원단 총회를 개최하여 제8대 고창군의회 후반기 의장 후보로 최인규 의원을 선출하였다.

후보들의 정견발표와 곧바로 이어진 무기명 비밀투표에서 부의장은 임정호 의원, 운영위원장은 이경신 의원, 자치행정위원장은 김미란 의원, 산업건설위원장은 차남준 의원이 후보로 각각 선출되었다.

정읍·고창 지역위원회의 고창군의회 의장 후보 경선은 3명의 후보가 등록하면서 최종 확정 전까지 치열한 접전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윤준병 국회의원은 고창군의회 의장단 후보 선출도 정읍시의회 의장단 선출과 마찬가지로 특정인을 사실상 낙점했던 기존 정치관행에서 탈피,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의장단 후보 선출’ 원칙과 ‘공정하고 민주적’인 절차를 도입하면서 당원 및 군민들로부터 지역위원회의 운영하는 데 있어서 새로운 정치문화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윤준병 국회의원은 “의장단 후보 선출을 민주적이고 투명한 경선 절차로 진행한 목적은 지방의회가 군민들의 의사를 잘 대변하면서, 더욱 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데 있었다.”고 밝히며, “고창군의회가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하도록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으로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앞으로, 고창군의회는 7월 2일, 본 의회를 개회하여 후반기 의회를 이끌어나갈 의장단을 선출할 예정이다.

/고창=김준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