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3일 경기전서 행사
방역 반영 비대면 소비촉진

전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3일부터 5일까지 전주 한옥마을 경기전 부군에서 ‘대한민국 동행세일 in 전북’행사를 개최한다.

대형마트· 가전·자동차· 온라인쇼핑몰·전통시장·동네슈퍼 등 전국의 유통채널들이 대거 참여해 최대 50%까지 세일하는 행사이다.

이번 전북행사에는 코로나19 생활방역 상황을 반영해 모바일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비대면 중심 새로운 형태의 소비촉진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식품·리빙·뷰티 등 여러 업체의 제품이 전시된 브랜드K 상품관과 중소기업 우수상품관이 꾸려지며, 유명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제품 판매방송과 현장에서 홍보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도 운영된다.

현장의 모든 상품은 최소 30% 이상 파격적으로 할인 판매하며,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중 구매시에는 최대 50% 할인을 받고 추첨을 통해 경품까지 지급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소비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전주지역 전역 800여개 업체를 통해 제품 할인행사와 소비인증이벤트를 진행하며,457개의 동네슈퍼마켓과 나들가게에서는 오이·수박 등 10개 농산물을 10~20%, 커피·음료 등 공산품 20여개 품목을 2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착한슈퍼 착한가격 동행세일’을 진행한다.

도는 안전한 행사를 위해 주기적 소독과 행사장 곳곳에 손 소독제 기기를 비치하고, 방역 인력들을 배치해 거리두기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시민에 사용을 당부하는 등 촘촘하게 방역 관리에 힘쓸 계획이다.

나석훈 전북도 일자리경제본부장은 “코로나 사태로 얼어붙은 지역경제에 도움을 주기 위한 행사”라며 “철저한 방역을 바탕으로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모처럼의 활기를 찾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