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상생형일자리 조기 지정
사회적경제인재개발원 유치도

더불어민주당 안호영(완주.무주.진안.장수)의원이 고용노동과 환경분야 10대 과제를 발표했다.

또한 군산상생형 일자리와 완주수소 특화단지 지정 등 노동과 환경 분야 관련 전북 현안에 대한 입장도 표명했다.

6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국회 환경노동위 간사인 안 의원은 고용·노동 분야에서 전 국민 고용 안전망 완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노동 현장 점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일터 혁신, 산재 사망사고 절반 줄이기, 전북 고용안정 대책 및 현안 해결을 약속했다.

환경 분야에선 그린뉴딜 시스템 전면 도입, 에너지 전환체계 조기 구축, 불법 폐기물처리의 국가책임 강화, 수질 개선, 축사 등 악취 배출원별 저감 대책 마련을 목표로 내세웠다.

안 의원은 “전북 최초로 국회 환노위 간사위원으로 선임된 만큼 공존과 상생, 전환을 모토로 과제들을 해결하는 데 노력하겠다”면서 “GM사태 등으로 침체된 군산경제 회복을 위해 군산 전기차 클러스터 조성에 필요한 군산 상생형 일자리 조기 지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완주 익산, 김제의 상용차 원·하청업체 고용안정을 위해 선정된 고용안전 선제대응패키지 지원 사업과 관련해 예산 확보가 차질없도록 하고 ‘국립 사회적경제 인재개발원’유치에도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최근 일부 민주당 전북도당 기초의원의 일탈 행위에 대해선 “윤리 부분과 관련해 의원들에게 언행 등에 유의해 달라고 지침을 내려보냈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