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 이명로-건설 황일권 선출
폐기물 관리 조례 등 8건 처리

이명로 운영

임실군의회(의장 진남근)는 9일 본 회의장에서 심 민 임실군수를 비롯한 국과원소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302회 제1차 임시회를 열고, 17일까지 10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간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8대 임실군의회 후반기를 이끌어갈 상임위원 선거를 통해 운영행정위원회 위원장에 이명로(청웅, 오수, 삼계, 강진, 덕치, 지사) 의원을,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에 황일권(임실, 성수) 의원을 각각 선출함으로써 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0년도 하반기 군정 주요업무계획 보고」및「임실군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임실군 폐기물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0년도 제5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등 8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황일권 건설

진남근 의장은 개회사에서 “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소통과 화합으로 군민에 희망을 주고 군정의 당당한 주체로서 부여된 권한을 적극 행사하되 책임도 함께 하는 책임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임시회는 하반기 군정 주요업무 보고청취와 군민생활과 밀접한 안건심사가 예정되어 있는 만큼 정확하고 군민을 의해 일하는 자세로 안건을 처리해주기를 당부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