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사이 도내에서는 해외에서 입국한 외국인 코로나19 확진자가 3명이나 발생했다.

12일 전북도 보건당국에 따르면 필리핀에서 입국한 30대 여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그는 전날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으며 곧바로 군산보건소로 이동해 검사를 받은 결과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

전북도내 36번째 확진자다.

그는 발열이나 기침 등 증세를 보이지 않은 무증상 환자라고 전북도는 설명했다.

방역 당국은 A씨가 군산으로 이동하던 중 들른 송산포도휴게소와 서산휴게소의 폐쇄회로(CC)TV로 접촉자를 파악 중이다.

기내 접촉자도 찾기 위해 인천공항 검역소에 협조 공문을 발송했고, 현재는 접촉한 전북 도민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공항에서부터 A씨와 동행한 배우자도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이에앞서 11일에도 군산 미군 부대로 들어온 장병 2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을 받았기도 했다.

미군 소속 도내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4명다.

군산에 있는 미군 부대 소속 20대 장병 A씨와 B씨가 각각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

미국 국적의 이들은 각각 전북지역 34번째, 35번째 확진자다.

A씨는 지난 7일 미국 시애틀발 군 전용 항공기로 오산비행장에 도착해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군산 부대에 격리됐다.

9일 기침 증상이 나타났고, 10일 군산 부대에서 검채를 채취해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고 오산 미 공군병원으로 이송됐다.

B씨는 지난 8일 미국 애틀랜타발 대한항공 편으로 인천공항에 입국, 군 전용 버스로 군산 부대로 이동해 코로나19 검사 후 격리됐다.

그는 9일 기침 증상이 나타났으며, 10일 코로나19 양성을 받고 오산 미 공군병원으로 이송됐다.

전북도 보건당국은 “질병관리본부에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보고했으며, 도내 접촉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