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산단 투자 기업 목소리 듣다
새만금산단 투자 기업 목소리 듣다
  • 박정미
  • 승인 2020.07.1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입주계약 기업 간담회
10개사 애로사항점검 협력 다짐

전북도가 14일 새만금산단 투자기업들과 간담회를 갖고 투자와 관련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5월 ‘새만금산단 입주계약 기업 간담회’에 이어 두 번째 마련한 자리로 전북도와 새만금개발청, 군산시, 농어촌공사, 자동차융합기술원, 전자부품연구원 등 관계기관들 대거 참석했다.

이 날 도는 코로나19 여파로 국내·외 경기불황과 투자심리가 위축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새만금산단 투자와 관련한 애로사항은 없는지 점검했다.

기업 관계자들의 이 자리에서 △전기자동차 시장 전망 등 정보 제공 요청 △투자 활성화를 위한 추가 혜택여부 등을 질의했다.

또 새만금산업단지 투자 진행과정에서 느꼈던 궁금증이나 기업경영 애로사항 등을 건의하고, 참여 기관들이 답변하는 등 의견교환도 이뤄졌다.

우범기 전북도 정무부지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이 많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계획대로 차질없는 투자를 진행해달라”면서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새만금개발청, 농어촌공사 등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투자 기업들이 불편함 없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날 참여한 기업은 ㈜네모이엔지, ㈜대창모터스 등 재생에너지, 전기차, 의료기기 분야 새만금산단 투자기업 10개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