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에 담긴 추억 속 전통놀이
일러스트에 담긴 추억 속 전통놀이
  • 조석창
  • 승인 2020.07.19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문화재단 1회 공모전 대상
'우리의 전통놀이 굴렁쇠'
대상-이종빈씨 '우리의 전통놀이 굴렁쇠'

전통놀이의 추억을 소재로 한 제1회 에세이 일러스트 공모전에서 이종빈씨의 ‘우리의 전통놀이 굴렁쇠’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은 최근 제1회 ‘추억 속 전통놀이 에세이 일러스트 공모전’의 심사를 진행하고 대상 1명을 비롯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0명 등 총 16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당신의 추억을 들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에세이 부문 23개, 일러스트 부문 34개 등 모두 57개 작품이 출품됐으며, 심사위원회를 통해 16명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은 일러스트 부문에 출품한 이종빈씨의 ‘우리의 전통놀이 굴렁쇠’가 최종 선정됐다.

대상 작품은 심사위원들로부터 배경의 한옥묘사와 인물들의 배치가 우수하며 가장 완성도가 높은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박소원씨 '추억의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최우수상에는 에세이 부문 박성근씨의‘굴렁쇠, 추억을 굴리다’와 일러스트 박소원씨의‘추억의 웃음꽃이 피었습니다’가 각각 선정됐다.

공모전 심사를 맡았던 심사위원은 “첫 공모전임에도 불구하고 경쟁력 있는 작품들이 많이 접수돼 가능성이 매우 높은 공모전이었다”며 “앞으로 진행될 2, 3차 공모전 진행도 많은 기대감을 갖게 한다”고 말했다.

수상자는 대상 30만원, 최우수상 20만원, 우수상 10만원, 장려상 3만원씩의 온라인 온누리 상품권과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자는 한국전통문화전당 누리집(ktc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석창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