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들의 즐겁고 안전한 여름방학 생활을 위해 2020년 여름방학특강 수강생을 이달 31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대상은 관내 초·중·고등학생이며 신청은 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해 신청 가능하다.

이번 여름방학특강은 8월 4일~15일까지 여성·청소년문화센터에서 인생나눔 검도교실, 테라리움 만들기, 요리교실, 장수가야드론교실 등 4개 강좌가 운영된다.

인생나눔검도 교실은 8월4~14일 주3회(화,수,목) 오전10~11시 30분가지 센터 1층 강당에서 진행되며 테라티움 만들기는 8월3~5일까지 식물과 부자재를 이용한 유리용기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요리교실은 8월 6일 오후 2~4시까지 1차례 운영되며 장수에서 재배된 채소 등 재료를 이용한 피자 만들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장수가야 드론교실은 8월10~15일까지 드론 ·영상 교육 및 실습을 통해 장수의 가야 영상 만들기로 운영된다.

군은 여름특강을 통해 여름방학 동안 청소년들의 예술적 감성, 꿈, 끼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유익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꿈을 위해 노력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