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에서 농업마케팅에 활용할 스마트폰 활용지도사가 배출될 것으로 보여 관심을 끌고 있다.

무주군은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증 취득교육을 앞두고 수강생 40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무주군이 농업인들의 스마트폰 활용도를 높이고 농업마케팅으로 연결시켜 농가소득 향상을 꾀하자는 취지에서 실시하는 첫 사업이다.

다음달 7일까지 각 읍·면 주민자치센터 산업팀 또는 농업인상담소, 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여부는 8월 10일 문자로 개별 통보한다.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증 취득교육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소셜미디어 활용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농업마케팅에 활용하고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추진한다.

다음달 13일부터 9월 1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10회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하며, 강의는 소통과 미래의 대표인 박형이 강사가 진행한다.

8월에는 스마트폰 기본과 사진촬영 및 이미지 편집 노하우,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무료통화, 채팅방 대화, 동시통역 어플 등에 대해 배우고 9월에는 UCC 제작 및 활용 등 동영상 편집 기술, 카드뉴스 만들기 등을 습득하고 시험을 치룬다.

2020년 7월 28일 현재 무주군에 거주(주민등록 기준)하는 농업인이면 접수가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인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자격증 취득으로 농업인의 자긍심이 고취될 것으로 보여 관심도가 높다.

농업기술센터 강소농육성 하현진 팀장은 “스마트폰은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수많은 기능에 대해서는 잘 모르기 때문에 농업인들이 쉽게 배우고 익혀서 농업마케팅에도 활용하며 소득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