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여성문화센터 다양한 프로그램 활발한 운영
장수군 여성문화센터 다양한 프로그램 활발한 운영
  • 유일권
  • 승인 2020.07.31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주민들의 우울감과 무기력 등 코로나블루 예방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장수군 여성문화센터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1일 장수군에 따르면 군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주민 생활에 활기를 불어 넣기 위해 지난 6월부터 취미교양(생활양재, 홈패션, 프랑스자수), 건강(필라테스, 맨즈필라테스, 파워스트레칭), 자격증(실버원예전문가, 천아트) 반 등 8개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장수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주민들만 대상으로 하며 방역과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및 건강상태 기록 의무화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되고 있다.

현재 80여명의 주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처음으로 개설된 맨즈 필라테스과정 참여도가 높아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도 실버원예, 천아트 자격증반을 운영해 취창업 맞춤형 교육으로 여성들에게 다양한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덕남 실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제약되면서 코로나블루를 겪는 주민들을 위해 철저한 방역속에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여성문화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활발하게 운영됨으로써 장수군민의 삶의 질이 더욱더 향상되는데 큰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