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한솔초등학교(교장 정재영) 학생 3명이 ‘제33회 대한민국학생발명전시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쾌거를 거뒀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발명전시회는 국내 최대 발명대회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전국 초·중·고 학생들이 총 6,700여 작품을 출품했다.

이 중 정읍 한솔초에서 출품한 학생 3명 전원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으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조재원 학생(6학년)은‘폭과 각도가 조절되는 폴더블 행거’를 발명했고, 김청우 학생(6학년)은‘원하는 모양으로 쉽게 커팅 가능한 안전커팅기’를 발명했다.

또 조서영 학생(6학년)은 ‘돌려서 종이를 집는 블록결합형 바이스 클립’을 발명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정재영 교장은 “다양한 공부를 통한 경험과 탐구 노력이 학생들의 꿈을 이룰 수 있는 밑거름이 됐다.

인성까지도 갖춘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과학을 위한 훌륭한 인재로 커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한 한승인 지도교사는 2019년 제41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특상 수상 지도 경력에 이어 올해 위 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과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 수상의 우수한 지도 능력을 보였다.

또 권민석 지도교사는 첫 출전 대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받게끔 지도해 앞으로도 큰 활약이 기대된다.

한편, 시상식은 지난 6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Hall 4)에서 열렸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