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참 좋은 순창으로 오세요!!’라는 주제로 ‘2020년 순창군 가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순창군이 주관하며 순창의 문화와 관광 전반에 대해 창작 영상물 발굴과 홍보에 활용하고자 마련했다.

공모전 접수는 오는 17일부터 올 11월 30일까지다.

영상은 △ 순창군의 문화예술과 관광자원 △ 순창군 여행코스(관광지, 먹거리, 즐길거리 등) △ 참신하고 독특한 이야기 등을 담아 제출하면 된다.

개인과 단체 등 각 1점씩 제출할 수 있으면, 영상분량은 2분에서 3분 이내다.

군은 지난 상반기에도 봄 영상 공모전을 개최해 전국의 실력 있는 영상 전문가의 작품 총 52편을 접수받아 입상작 10점을 발표했다.

매년 공모전으로 접수되는 작품들의 완성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격차를 두기 어려워 심사하는 과정에서도 난항을 겪을 정도다.

상반기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된 영상은 영상공유 플랫폼인 유튜브의 ‘순창튜브’채널에서 조회수 1,500회를 기록하며 다시 오고 싶은 순창의 이미지를 만들어가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은 하반기에도 열리는 공모전에 접수될 작품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이번 공모전에는 연령과 지역 제한 없이 순창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신청서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이메일(ostiness@korea.kr)로 접수하거나 순창군청 문화관광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작품 중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입선작 10편을 선정할 예정이며, 그 중 최우수 작품에는 3백만원, 우수상 2편 각 1백5십만원, 장려상 2편 각 1백만원, 입선작 5편 2십만원 등 총 9백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시상할 계획이다.

단, 응모작 중 심사기준과 규격에 적합하지 않을 경우 심사결과에 따라 입선작을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다.

선정 작품은 12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다양한 행사 및 홍보활동, 공식 유튜브 등에서 게재하여 순창군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청 문화관광과(063-650-1648)로 문의하면 된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