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극과 앙상블 연주로 전북푸른학교 학생들에게 장애 극복의지와 감동을 선사
1인극과 앙상블 연주로 전북푸른학교 학생들에게 장애 극복의지와 감동을 선사
  • 박태요
  • 승인 2020.08.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8월 11일 10시 전북푸른학교 나래관 4층 강당에서 가온스토리클래식이 주최하는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 순회공연이 열렸다.

전북푸른학교는 장애학생들에게 클래식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문화 예술을 접하게 하기 위한 일환으로 장애인 문화예술지원사업 순회공연을 신청하였다.

무대에 오른 클래식 음악극 ‘안녕, 베토벤’은 클래식의 거장 베토벤이 청각 장애를 극복하고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던 희망적 메시지를 1인극과 앙상블 연주로 보여주어 학생들에게 장애극복의지와 감동을 선사하였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 베토벤의 엘리제를 위하여, 운명 교향곡, 합창 교향곡, 월광 소나타, 영웅교향곡, 그대를 사랑해, 사장조미뉴에트 등의 곡들을 이어가며 학생들에게 공연의 즐거움을 더했다.

다양한 음악은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깨워 주고 음악에 한걸음 더 다가가는 계기가 되었다.

최춘규 교장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음악가가 된 베토벤처럼 우리 아이들도 희망의 메시지를 통해 장애를 극복하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다는 의지를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완주=박태요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