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최근 수도권 교회 및 8.15 광복절 집회 등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지역사회로 급속히 확산됨에 따라 코로나19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군은 전라북도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 대응 체제를 가동함에 따라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강도 높은 대책을 추진 중이다.

심 군수는 국장급 회의에서 “지난 집중호우로 인해 산사태가 발생하고 주택 및 도로가 침수되어 많은 주민들이 힘들어 했는데,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군민들을 더욱 힘들어 하고 있다”며 “수해 피해를 당한 주민들을 위로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강력한 방역대응 체계를 마련하여 군민들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쓸 것”을 주문했다.

군은 전 군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종교 시설 및 유흥주점, 피시방 방역수칙 고강도 점검, 자가격리자 불시 점검, 무더위 쉼터 방역 등 코로나 감염병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적극적인 차단에 주력하고 있다.

군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선제적 대응을 위한 대책반을 풀가동하고, 야외 무더위 쉼터 방역 소독과 체육관 등 공공시설 휴관을 검토 중이다.

또한 노인복지관과 경로당, 노인대학, 작은별영화관, 수영장 휴관을 시작으로 군립도서관 및 종합사격장, 도립양궁장 등 체육시설도 휴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군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소비심리 위축에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각종 행사 취소에 따른 소상공인 피해 현황파악, 임실사랑상품권 10% 할인지원을 올 해 12월말까지 연장 지원키로 했다.

심 민 군수는 “마스크 착용, 2m이상 거리두기, 손 씻기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잘 지켜달라”며 “군청 전 공무원들은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줄 것”고 거듭 강조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