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가 브랜드디자인 정체성이강화된 ‘더뉴 G70’로 돌아왔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제네시스)가 다음달 출시예정인 더뉴 G70의 내외장 디자인을 9일(수) 공개했다.  

2017년 출시된스포츠 세단 G70는고급스러운 디자인, 역동적인주행성능, 우수한안전성을 갖춰 ‘2019 북미올해의 차’, ‘미국모터트렌드 2019 올해의 차’, ‘미국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 충돌평가최고 등급(Top Safety Pick+)’ 등에 선정되며뛰어난 상품성을인정받았다.

더 뉴 G70는제네시스가 3년 만에선보이는 G70의첫 번째페이스리프트 모델로 ▲제네시스의 전차종 중에서가장 역동적인외장과 ▲첨단사양을 더한운전자 중심의실내 공간을갖췄다.

아울러 기존에국내ㆍ외 고객들에게 높은평가를 받은엔진과 변속기를조합해 후륜구동 기반의여유 있는동력성능을 유지했다.

더 뉴 G70는역동적인 스포츠세단의 감성을한 층더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전면부는 출발 직전단거리 육상선수의 팽팽한 긴장감을연상시킨다.

제네시스 로고의방패에서 영감을받은 ‘크레스트 그릴’은헤드램프보다 낮게위치하고, 대각선으로 배치된 두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는 속도감과역동성을 표현하며제네시스의 상위 차종과구별되는 독창적인이미지를 연출한다.

측면부는 전ㆍ후면부에서 이어지는얇고 예리한형태의 램프가육상선수의 강한근육과 같은바퀴 주변부의입체감을 돋보이게한다.

또한공력 효율에최적화된 공기배출구(사이드벤트)로 기능성과심미성을 동시에갖췄다.

후면부는 제네시스 로고의비상하는 날개의모습을 표현한리어램프가 낮과 밤, 어떤상황에서도 제네시스의 정체성을나타낸다.

또한범퍼 하단부에차폭을 강조하는 그릴부와 한쌍의 배기구(듀얼 머플러) 사이에위치한 차체색상의 디퓨저(Diffuser)1가 스포츠세단의 뒷모습을완성한다.

실내는 전투기조종석을 닮은운전자 중심구조를 계승하고첨단 정보기술(IT) 사양을추가했다.

제네시스 전용 디자인이적용된 신규 10.25인치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무선업데이트(OTA), 발레모드, 카페이 등을지원해 보다확장된 사용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충전용량이 늘어난(5W→15W) 가로형 무선충전 시스템은기존의 세로형 대비더욱 다양한크기의 스마트폰을 충전할수 있어편의성이 높아졌다.

한편 더뉴 G70는 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파워트레인 3종으로운영될 예정이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더뉴 G7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정체성이 더해져더욱 역동적이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로탄생했다”이라며 “상세사양은 다음달공개할 예정”이라고밝혔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