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판부 "범행수법-죄질 나빠"

전주지법 정읍지원 제1형사부(박근정 부장판사)는 9일 여자친구의 아버지를 살해하고 가족에게 흉기를 휘둘러 상처를 입힌 혐의로(살인 및 살인 미수) A씨(32)에게 징역 25년을 선고했다.

A씨는 지난 6월 17일 오후 9시께 정읍시 산내면 한 주택에서 여자친구 B씨의 아버지(67)를 흉기로 여러 차례 찔러 살해하고 B씨와 그의 어머니에게 상처를 입힌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B씨를 만나기 위해 이날 집으로 찾아갔다가 B씨의 아버지가 교제를 반대하며 만남을 막자 범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아버지를 살해한 뒤 집 안으로 들어가 B씨와 그의 어머니에게까지 흉기를 휘둘렀다.

A씨는 주변에 있던 유리조각과 자신의 승용차에 있던 문구용 가위 등을 이용해 범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재판부는 “검찰이 제기한 공소사실을 모두 유죄로 인정한다. 인간의 생명은 한번 잃으면 영원히 돌이킬 수 없어 무엇과도 견줄 수 없는 소중한 가치이고 살인은 피해 보상이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정당화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피해자는 피고인으로부터 무자비한 공격을 받고 극도의 공포 속에서 고귀한 생명을 빼앗겼다"며 "피고인은 어린 시절부터 틱장애를 겪고 있는 점을 강하게 호소하고 있지만, 범행 수법과 죄질이 좋지 않아 엄중한 책임을 지우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