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막
김제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막
  • 류우현
  • 승인 2020.09.1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도내 50개사 참여
홈피내 배너 채용공고게시
가입후 화상면접-컨설팅 등
고용취약층 채용 숨통기대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기업의 맞춤형 인재 채용과 꿈을 찾아, 도전하는 인재들의 만남의 장인「2020 김제시 그랜드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0 김제시 GRAND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전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gimje.coachjob.net)가 구축되어 인재 채용을 원하는 김제 및 전북 지역의 50여 개 참여 기업들을 위해 홈페이지 안에 배너형 채용공고를 게시하였고, 참여 구직자들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게 된다.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에 게시된 각종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 구직자들을 위하여 홈페이지 안에 화상 면접 페이지를 개설하고, 연습면접 기회 및 컨설팅을 제공한다.

한편, 컨설턴트들이 사전 이력서 코칭과 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을 지원하여,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김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김제 고용안정 일자리센터, 김제 여성새일센터, 김제 농생명마이스터고등학교, 김제 덕암정보고등학교,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등 20여 개 기관이 주관하는 거대 규모의 행사이다.

박준배 김제시장은“앞으로도 청년과 중·노년, 경력단절 여성, 다문화가정 등의 취업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을 통한 구인기업·구직자 간 일자리 매칭률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류우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