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WRC) 5차전으로치러진 터키랠리에서 지난 4차전에스토니아 랠리에 이은 2연속더블 포디움을 달성하며 2020 WRC 제조사부문 챔피언십 2연패를향한 경쟁을이어갔다.

현대자동차는 18~20일사흘간 터키마르마리스(Marmaris)에서 개최된 ‘2020 WRC’ 5차대회에서 ‘현대차 월드랠리팀(이하현대팀)’ 소속 티에리누빌(Thierry Neuville) 선수가 준우승을, 팀동료 세바스티앙 뢰브(Sebastien Loeb) 선수가 3위를차지했다고 21일(월) 밝혔다.

터키 랠리는후끈한 기후조건에 굽이진비포장도로로 충분한냉각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느린주행 조건과주먹만 한자갈이 곳곳에자리한 코스구성으로 인해경주차들은 곳곳에서 타이어손상 또는기계적 결함과같은 이변을심심치 않게맞닥뜨려야 했다.

현대팀의 누빌과 뢰브 선수는터키 랠리이틀째인 토요일일정을 각각 1, 2위로마치며 우승에한발짝 다가섰다.

하지만일요일 오전터키 랠리의 9번째스테이지를 주행하던중 두선수에게 찾아온타이어 손상으로약 1분이상의 큰시간손실과 함께선두 자리를내어줘야만 했다.

이어 3위로주행 중이던도요타팀의 세바스티앙 오지에(Sebastien Ogier) 선수 역시 일요일 11번째스테이지서 경주차의 엔진계통 결함으로남은 일정을포기해야 했고이로 인해순위권에는 많은 변화가일어났다.

타이어 손상으로한때 3위까지내려앉았던 티에리누빌은 일요일 남은 3개의스테이지서 가장빠른 기록을적어내며 선두권과의 격차를좁혀 나갔고결국 1위도요타팀 소속 엘핀 에반스(Elfyn Evans) 선수에 35.2초뒤진 2위로터키 랠리를마쳤다.

누빌은 i20 Coupe WRC 경주차와 함께총 12개로구성된 터키랠리 스테이지중 절반이넘는 7개서가장 빠른기록을 달성하며압도적인 실력을뽐냈다.

팀동료 뢰브 선수역시 타이어손상을 딛고안정적인 주행을이어간 결과다시금 3위에올라 현대팀에게 지난에스토니아 랠리에 이은 2020 시즌두 번째더블 포디움을 선사했다.

현대차는 이번 더블포디움과 함께 제조사부문 포인트를 33점더해 제조사부문 챔피언십종합 순위를 2위로유지했다.

2019년 WRC 제조사부문 종합우승을 차지한현대차는 올해 WRC 제조사부문 챔피언십 2연패달성을 목표로남은 대회를철저히 준비할계획이다.

다가오는 6차전은 3주뒤인 10월 8일부터이탈리아에서 치러질예정이다.

현대팀 감독 안드레아 아다모(Andrea Adamo)는 “터키의험난한 도로가안겨준 불운을피해갈 수없었지만 이또한 랠리의일부라고 생각한다”며 “2연속더블 포디움 달성을해서 기쁘고현대팀이 제조사 부문챔피언십 2연패를꼭 달성할수 있도록남은 2번의랠리도 잘준비하겠다”고포부를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현대모비스, 현대제철등 현대자동차그룹 주요 계열사뿐만 아니라쉘, 한온시스템, 유코카캐리어스와같은 글로벌기업들과의 적극적인파트너쉽을 바탕으로 WRC를포함한 세계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무대위에서 도전을계속해오고 있다.

/완주=박태요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