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장 : 김만열(58세, 동충동)
▲ 효열봉사장 : 고명철(63세, 동충동)
▲ 산업근로장 : 이춘겸(67세, 도통동)
▲ 애 향 장 : 장영복(59세, 인천시 남동구)

남원시는 지난9월 22일 남원시민의 장 심사위원회(위원장 이환주 시장)를 개최해 제26회 남원시민의 장 수상자 4개 부문 4명을 확정 발표했다.

남원시민의 장은 향토의 명예를 드높이고 각 부문에서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자에게 시민의 이름으로 주어지는 남원 최고영예의 상이다.

문화체육장 김만열氏는 현재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에서 34년간 재임하며 학생들의 학습여건을 조성하고, 춘향제에서 뮤지컬 춘향, 흥부제에서 판소리 다섯마당을 공연하는 등 지역 축제 및 남원 국악 발전에 기여하였다.

특히 남원시가 법정 문화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문화도시사업 추진위원으로 적극 활동 해왔다.

효열봉사장 고명철氏는 지난2016년 7월부터 3년 9개월간 남원시 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장으로 역임하면서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꾸준한 헌신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산업근로장 이춘겸氏는 ㈜풍년농장 대표로 축산업(양계업) 분야에서 축산선진화 시스템 운영과 바른 먹거리 제공 등 국내 양계업계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며 축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애향장 장영복氏는 ㈜서일스피코 대표로 고향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사랑으로 고향뿐만 아니라 타지역을 포함한 모교의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 고향 농특산품 애용, 고향에 기업유치 노력, 고향의 각종 행서 격려금 및 재난 후원금 지원 등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적극 실천해 고향민의 귀감이 됐다.

한편, 남원시는 오는10월 각 부문 수상자들을 초청해 남원시민의 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