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추석연휴 동안 주민등록 민원서류 발급을 중단한다 전주시가 추석연휴 동안 주민등록 민원서류 발급을 중단한다.

시는 추석연휴 기간인 오는 29일 오후 8시부터 10월 4일 밤 12시까지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 전환 작업을 위해 주민등록 관련 민원서비스를 전면 중단한다고 23일 밝혔다.

중단되는 서비스는 정부24(gov.kr)를 통한 온라인 전입신고,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 주민등록 민원서비스 27종이다.

전주 전역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도 모두 중단된다.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차세대 주민등록정보시스템은 지난 1998년 구축돼 노후화된 현 시스템을 급변하는 정보화 환경에 대응해 개선하는 게 핵심이다.

전국 229개 시·군·구별로 분산해 관리하던 주민등록정보시스템이 웹 기반으로 통합 관리되는데, 10월 5일부터 바뀐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김낙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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