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페이퍼(생산본부장 김경식)는 지난 25일 추석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활동은 명절을 맞아 온정은 물론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보육원, 경로당 등 총 15개 소외단체를 방문, 쌀, 선물세트, 김, 복사지, 노트 등 천여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을 구입해 전달했다.

김경식 본부장은 “명절은 온 가족이 모이는 만큼 어려운 이웃들이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상황이다. 해서 평소보다 이들과 마음을 나누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나눔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을 보태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인 전주페이퍼는 지역의 관심과 도움으로 발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만큼 해마다 어려운 이웃돕기에 앞장서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지로, 특히 소외된 계층이나 정부 지원이 부족한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통해 명절은 물론 인근마을과 자매결연 행사 및 야유회 행사를 지속적으로 진행, 조손가정 15세대와 결연을 맺고 매월 꾸준하게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