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글로벌게임센터 주최
대상수상자 상금 200만원 수여

전북글로벌게임센터(이하 전북게임센터)는 전북지역 고등학생, 대학생, 일반인 대상 게임에 관심 있는 인재들을 모아 창의성과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전북 기능성게임 제작대회'(이하 게임제작대회)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9월 26~27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게임제작대회는 전북도가 중점 다루는 기능성게임의 기본 정의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혁신적 기획을 만들어내는 게임 창작 경진대회로, 개인 혹은 팀(5인 이하)단위로 협력해 진행하게 된다.

게임제작대회에는 게임제작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 산업의 이해 및 특징, 게임 개발 프로세스, 게임 개발자로서의 미션 등 게임 산업과 개발에 대한 기초 교육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이해도 및 창의력을 높여 제작 아이디어의 방향성을 제시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북글로벌게임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될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각 회의실에서 해당 대회를 시청 및 참여하게 된다.

또한, 화상미팅 시스템을 활용해 온라인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멘토들의 지도를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제작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최종 결과발표를 통한 우수작을 시상하게 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최대 상금 2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제작대회를 통해 도민에게 기능성게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창의적 사고와 리더십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향후 전북도의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발굴의 장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용석 (재)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장은 “이번 게임제작대회를 통해 기능성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참신한 제작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북지역 숨은 게임 인재들이 기획한 아이디어를 적용해 향후 제작에서 상용화까지 이루어져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단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자세한내용은 2020 전북 기능성게임 아카데미 홈페이지(jbga.co.kr)를 참고하거나 (재)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 기능성게임 제작대회 담당자(063-282-3762)에게 문의하면 된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