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는 주민의 신체활동능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 워크온(걷기앱)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프로그램 ‘스마트 만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따로 또 함께” 라는 슬로건으로 운영하는 이번 ‘스마트 만보’ 프로그램은 장계면에 거주자 및 센터 주이용자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10월 12일부터 11월 22일까지 운영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스마트폰 앱 ‘워크온’을 설치 후, 장계면건강생활센터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스마트 만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센터는 이달 12일 시작으로 매 2주마다 참여자의 총 걸음 수를 집계해 상위 5명에게는 시상과 함께 건강꾸러미를 증정하는 등 신체활동이 부족한 주민들에게 걷기운동 실천향상을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계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마을별 걷기 동아리 구성, 정기적인 걷기의 날 운영 등 사업을 확대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윤옥경 과장은 “코로나 19와 같은 전염성질환 유행 시에도 지속운영 가능한 비대면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상황에서 이번 프로그램은 밀접한 신체접촉 없이도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비대면 걷기프로그램”이라며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352-8700)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