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아동복지협회가 도내 시설아동 100명에게 1,000만 원 상당의 코로나19 어린이 키트와 추석 선물 꾸러미를 지원했다.

대한적십자사의 8월 공모사업인 ‘굿바이 코로나 아동 돕기사업’에 선정된 전북아동복지협회는 지원받은 1,000만 원의 사업비로 아동 100명에게 코로나19 키트와 추석선물 꾸러미를 전달했다.

지난 9월 28일과 10월 7일 두 번에 걸쳐서 진행된 물품 전달식은 도내 만 8세에서 13세 이하 시설 아동 중 연고가 없는 아동과 시설에서 추천한 아동 100명을 선정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코로나19 상황에도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마스크와 손 소독제, 텀블러, 마스크 보관 케이스, 마스크 스트랩 등의 코로나19 어린이 키트를 구성해 지원한다.

또한 아동들이 나눔의 즐거움을 느끼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과자 선물과 힙색, 문구세트로 구성된 추석선물 꾸러미도 함께 전달했다.

이와함께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장으로 대표아동 7명의 소감문 경연대회도 진행되어 훈훈함을 더했다.

전북아동복지협회 박지환 회장 및 일맥원 이상훈 원장은 “전북아동복지협회는 기부처의 감사의 마음과 따뜻한 나눔의 지지들이 잘 전달될 수 있는 기관으로 앞장설 것을 약속드린다”면서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지속적인 도움의 손길과 나눔으로 더욱 따뜻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