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박성일 본부장)은 군산원예농협(고계곤 조합장), 군산시, 군산대학교와 함께 개발한 ‘군산짬뽕라면’이 롯데백화점 잠실점 식품관(프리미엘)에 입점했으며 식품판매장에서 ‘군산짬뽕라면’, ‘뽀사뿌까’, ‘군산불짬뽕컵면’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 잠실점 프리미엘 관계자는 “군산짬뽕라면은 일반적인 라면이 아닌 전라북도 특산품으로 지정될 만큼 전라북도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군산에서 생산되는 흰찰쌀보리와 국내산 재료로 라면을 만들어 군산짬뽕라면을 찾는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군산짬뽕라면은 군산 특산물인 흰찰쌀보리를 이용해 만든 라면으로 속이 편안하고 군산의 짬뽕맛을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이미 수도권에 하나로마트 양재점, 창동점 등 수도권 5대 대형 하나로마트에 입점했으며 온라인으로도 성황리에 팔리고 있다.

군산원예농협 고계곤 조합장은 “군산지역 농산물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던 소망이 조금이나마 이루어진 거 같아 매우 기쁘고 입점을 진행시키기 위해 노력했던 롯데백화점 식품관 관계자와 군산원예농협 임직원들에게 감사를 표한다”며 “군산 특산물인 대야농협의 흰찰쌀보리가 함께 입점되어 판매되는 것은 매우 기쁜 일이며 앞으로 군산지역 농가소득 보전을 위해 열심히 연구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박성일 본부장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군산짬뽕라면 등을 만들어 국내는 물론 미국 등 해외까지 수출하게 됨은 국내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는 큰 성과에 찬사를 보내며 농협중앙회에서도 모범적인 사례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군산원예농협이 농협의 최고 권위 있는 상인 총화상 수상을 축하하며 기쁨을 함께 하게되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