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이해양 의원이 장수군민들의 공항버스 편의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19일 장수군 군민회관에서 열린 ‘제53회 장수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

이 의원은 무주~전주 간 버스요금 인하, 무주~서울 간 버스 1일 생활권 실현을 비롯한 다수의 대중교통 인프라 개선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해당 성과는 모두 무주․진안․장수군민들에게 두루 혜택을 가져다주고 이웃 지자체 간 상생발전의 기반이 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최근 장계-무주-인천국제공항 간 버스노선 신설은 무주군민 교통복지 향상 및 지역 관광산업․태권도원 활성화와 함께 장수군민의 교통편의와 장수를 찾는 타 지역ㆍ해외 방문객들의 지역접근성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았고, 장수군에서 그 공로를 높이 산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원은 “생각지도 못한 큰 상과 함께 지방의원으로서의 열정에 다시 한 번 불을 지펴주신 장영수 군수님과 장수군민 여러분, 그리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에 뜨거운 지지와 성원으로 늘 함께해주시는 무주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항상 연구하고 찾아가는 자세로 지역사회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설된 장계-무주-인천국제공항 간 버스노선은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된 후 운행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