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까지 도민 누구나 가능
SNS통한 온라인 홍보활동
창작물 원고료지급 등 혜택

2023 새만금 세계잼버리 범도민지원위원회(이사장 김동수)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기 위한 제3기 2023 새만금세계잼버리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기간은 19일부터 11월 30일까지 42일간 진행되며 도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특히 SNS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잼버리를 홍보하고, 오프라인 서포터즈 활동에 나서야 한다.

참여방법은 전라북도 홈페이지 ‘고시/공고’나 세계잼버리 페이스북·유튜브 채널 등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선정 결과는 12월 11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서포터즈에 선정되면 2023새만금세계잼버리의 다양한 소식을 전파하고 대회 붐 조성을 위한 개최 열기 확산 등 홍보대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또 순수 창작물에 대한 잼버리 콘텐츠 원고료 지급, 활동 우수자 시상, 잼버리 관련 각종 행사에 우선 초청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

김동수 범도민지원위원회 이사장(군산상공회의소 회장)은 “잼버리 서포터즈는 어린이, 청소년, 일반인 모두를 대상으로 도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될 수 있는 기폭제”라며 “잼버리 성공개최 지원을 위한 도민의 열정을 국내는 물론 세계인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활동 내용이나 신청 방법은 범도민지원위 사무처(063-229-9601)에 문의하면 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