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희망풍차걷기 캠페인
1보 1원 SNS인증 등 행사풍성
후원금 1천만원 전달 뜻깊어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이선홍), SK브로드밴드 전주방송과 함께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강당에서 ‘제8회 아름다운 동행 희망풍차 나눔 걷기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도내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건강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추진된 이번 캠페인에는 김영석 전북은행 홍보팀장, 이선홍 회장, SK브로드밴드 전주방송 김신영 영업담당 등이 참석했다.

전북은행은 특히, 이 자리에서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참가자들은 1보에 1원씩 참가비 1만원을 기부했으며 행사 당일 개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1만보를 걸은 후 SNS에 참여 결과를 인증했다.

이외에 개회식 및 기념행사, 후원사 인터뷰, 코로나19 예방수칙, 응급처치 시연, 나눔 공연 등은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위기 극복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김성철 전북은행  부행장은 “참가자들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 등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활력을 되찾았길 바란다”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도내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와 함께 재난이재민 긴급구호키트, 적십자 특별회비, 은행사랑나눔네트워크 후원물품, 사랑의 빵 나눔터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