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의 중형 스포츠세단 G70가새로운 얼굴로돌아왔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제네시스)는 20일(화) ‘더뉴 G70’의 주요사양과 가격을공개했다.

더 뉴 G70는 2017년출시된 G70의첫 번째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로역동성이 극대화된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고성능차의 감성을더한 주행성능, 첨단안전 및편의사양 등으로고객들을 한층더 만족시킬계획이다.



■ 제네시스 정체성이 강화된도전적이며 역동적인디자인

더 뉴 G70는 ‘제네시스의 가장역동적인 스포츠세단’이라는수식어에 걸맞은디자인을 갖췄다.

전면부는 낮게 위치한 ‘크레스트 그릴’과그릴 양옆으로 날개처럼뻗어나가는 두줄 디자인의 ‘쿼드램프’가 제네시스 엠블럼(emblem)을형상화하며 금방이라도 앞으로 달려나갈듯한 긴장감을연출한다.

측면부는 긴 후드(엔진부 덮개)와짧은 전방오버행(차량 끝에서바퀴 중심까지거리)으로표현한 기존 G70의역동적인 비율을계승하고 공력효율에 최적화된사이드 벤트(공기배출구)와신규 G70 전용휠을 적용해 민첩한주행성능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후면부는 쿼드램프로 제네시스의 정체성을명확하게 표현했으며 듀얼 머플러(좌우 배기구)와차체와 동일한색상의 디퓨저(Diffuser)로고성능 세단의모습을 완성했다.

[※ 디퓨저: 차체 하부공기 흐름을개선해 주행시 차체를아래로 누르는힘(다운포스)을증대, 고속주행시 주행안정성을 확보하는장치]

운전자 중심구조를 계승한실내는 10.25인치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충전속도가 향상된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이 새롭게적용됐다.

아울러 기본형계기반의 화면(클러스터디스플레이)을 3.5인치에서 8인치로크기를 키워각종 주행정보의 시인성을 높였다.또한 앞유리(윈드실드 글라스)와 1열창문에 이중접합차음유리를 기본 적용해실내 정숙성을개선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더뉴 G70를 기존운영 중인 9가지색상에 5 가지를더해 총 14 가지색상으로 운영한다.

새롭게 추가되는색상은 ▲제네시스가 처음선보이는 본드실버를 포함해 ▲베르비에 화이트 ▲멜버른 그레이 등무광 색상 3가지와 ▲세도나브라운 ▲태즈먼 블루등 유광색상 2가지다.



■ 운전의 즐거움배가시킬 요소더해 고성능감성의 주행성능구현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가솔린 2.0 터보, 디젤 2.2, 가솔린 3.3 터보 등기존과 동일한 3종의파워트레인으로 운영한다.

모든 모델에는누구나 별도의변속 조작없이도 카레이서처럼 역동적인주행을 할수 있도록차 스스로엔진과 변속기제어를 최적화해주는 주행모드 ‘스포츠+(스포츠플러스)’가새롭게 적용됐다.

스포츠+ 모드는가속시 고단기어 변속시점을 최대한 늦추고감속시 순간적으로 변속기와엔진의 회전수를 일치시켜저단기어 변속시점을 앞당긴다.

이기능은 운전자가원할 경우더 높은영역의 RPM(분당엔진 회전수)을사용함으로써 엔진토크를 극대화시켜 역동적인 주행감을 느낄수 있게해준다.

또한 정차시 ISG 시스템(정차중 엔진정지 기능)을비활성화시키고, 가솔린모델의 경우정차중에도 높은 출력을낼 수있는 RPM 대역을유지해 재출발시 민첩한출발을 가능하게한다.

특히 제네시스는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한해 스포츠+ 모드와더불어 운전의재미를 더해줄사양을 추가로운영한다.

가솔린 3.3 터보 모델에서 ‘스포츠’ 사양선택시 추가되는 ‘가변배기 머플러’는배기 머플러에전자식 가변밸브를 적용해가속 페달을밟는 양에따라 배기가스토출 음압을 조절, 더욱스포티한 배기음을 생성한다.

여기에 구동방식을 ‘AWD’로 선택할경우 곡선구간 주행시 가속페달컨트롤로 엔진토크를 타이어의한계성능 이상으로일으켜 미끄러지듯 곡선 구간을탈출하는 주행기술인 드리프트(drift)가가능하도록 해주는 ‘다이나믹 AWD 시스템’을통해 더욱역동적인 주행이가능해진다.

 


■ 제네시스의 첨단 안전편의사양 확대적용해 기본상품성 향상

제네시스는 더 뉴 G70에고객 선호도가높은 안전및 편의사양을 기본 적용해상품성을 높였다.

우선 제네시스는 측면충돌시 탑승자들 간의충돌을 방지해주는 ‘앞좌석 센터사이드 에어백’ 등 ▲10 에어백시스템을 적용했다.

또한 ▲자전거탑승자와 교차로에서 좌회전시 마주오는 차까지인식하는 ‘전방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 ▲다중충돌방지 자동제동시스템 ▲안전하차 경고 ▲후석 승객알림 등을통해 예상하지못한 위험상황에서 탑승객을보호한다.

아울러 ▲곡선구간 자동감속을 추가지원하는 ‘내비게이션 기반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차로중앙을 따라주행하도록 돕는 ‘차로유지 보조’ 등최신 주행편의사양과 고객선호도가 높은 ▲전방주차 거리경고 ▲후진가이드 램프 ▲레인센서를 기본적용해 편의성을높였다.

10.25인치로 화면이커진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기본화됐다.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를통해 ▲내비게이션 무선업데이트 ▲제네시스 카페이(차량내 결제서비스) ▲음성인식차량 제어 ▲발레모드(대리운전주차시개인 정보보호 기능) ▲리모트 360°뷰(스마트폰 앱을 통한차량 주변영상 확인기능) ▲홈커넥티비티(카투홈, 홈투카)등첨단 차량연결기술을 이용할수 있으며, ▲폰커넥티비티(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도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근거리무선 통신(NFC)을통해 스마트폰을 차량키처럼 활용및 공유할수 있는 ‘제네시스 디지털키’ ▲전방차량을 인지해해당 영역만상향등(하이빔)을끄는 ‘지능형헤드램프’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후측방 모니터(방향지시등 연동 후측방 영상클러스터 표시기능) ▲빌트인캠을 선택사양으로 운영한다.

 

■ 개인 맞춤형판매 방식으로고객 만족극대화

더 뉴 G70의기본 가격은 ▲2.0 터보 4,035만원 ▲2.2 디젤 4,359만원 ▲3.3 터보 4,585만원이다. (※ 개별소비세 3.5% 기준)

제네시스는 더 뉴 G70를 ▲엔진 ▲구동방식 ▲색상 ▲기본/스포츠 ▲휠및 타이어 ▲내장디자인 ▲패키지옵션 등을고객이 원하는대로 선택할수 있는개인 맞춤형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Your Genesis)’ 시스템으로 판매한다.

특히 모든엔진 모델에서 ▲전자제어서스펜션 ▲브렘보 브레이크 ▲스포츠전용 휠등 전용내외장 디자인으로 구성된 ‘스포츠패키지’를선택할 수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고객선호도가 높은 ▲컨비니언스 패키지(스마트전동식 트렁크, 제네시스 디지털키,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충전) ▲컴포트 패키지1(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열선시트) ▲하이테크패키지(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헤드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파퓰러 패키지’를해당 선택사양을 개별적으로 적용했을 때보다할인된 가격인 373만원으로책정해 가격부담을 낮췄다. (※ 개별소비세 3.5% 기준)

제네시스 관계자는 " 제네시스 디자인정체성을 반영한더 뉴 G70의탄생으로 제네시스 라인업의브랜드 정체성이한층 강화되었다”며 “기존고객들이 만족했던상품성을 강화하는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새로운 안전및 편의사양을 더해 고객을더욱 만족시킬것으로 기대한다”고밝혔다.

/완주=박태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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