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지난 20일 무주군청 앞마당에서 ‘사회적 농업 생산품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농업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반햇소영농조합법인에서 주관했으며 황인홍 군수를 비롯한 사회적 농업 전병술 대표, 무주군특수교육지원센터 청소년 등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황인홍 군수는 “함께하는 나눔 행사의 주인공인 발달장애 청소년들과 사회적 농업 관계자 여러분, 그리고 상품들을 구입해준 주민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이 자리에서 싹튼 나눔과 이웃사랑이 무주군 전체로 확산돼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어려운 경제상황에 위축된 환경에 따뜻한 숨을 불어 넣어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사회적 농업 생산품 나눔 행사’는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직접 재배한 농작물(고구마)과 가공품(떡갈비)을 판매하는 자리로 수익금은 전액 관내 불우소외계층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주민 한 모 씨(45세, 무주읍)는 “직접 재배 · 생산, 판매까지 거뜬히 해낸 아이들이 정말 대견해 보이더라”며 “수익금은 더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쓴다고 하니 뿌듯하고 좋은 일에 동참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 농업 전병술 대표는 “재배부터 판매까지의 모든 과정이 사회활동 참여의 계기가 되고 성취감을 느끼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발달장애 청소년들에게 굉장히 의미가 있는 행사라고 본다”라며 “사회적 농업을 주도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