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위 75% 재산 3억5천만원이하
4인이상 가구 100만원 지급
다른 코로나 지원대상자 제외

전북도가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현장 접수를 오는 30일까지 마감한다.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실직과 휴·폐업 등 소득이 25% 이상 감소했지만, 다른 코로나19 피해 지원 프로그램을 받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을 위한 사업이다.

대상은 가구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이고, 재산은 3억5천만 원(농어촌 3억 원) 이하이면서 근로자(사업자)소득이 25% 이상 감소된 가구다.

지원 금액은 1인 가구 40만 원, 2인 가구 60만 원, 3인 가구 80만 원, 4인 이상 가구 100만 원이다.

다만 기초생계급여 및 긴급복지(생계), 소상공인새희망자금, 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 등 다른 코로나19 피해지원 대상자는 제외된다.

정부는 긴급생계지원금의 접수를 ‘요일제’로 운영하도록 권고했으나, 전북도는 도민들의 편의를 위해 요일제를 적용하지 않고 월~금까지 대상자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도록 했다.

대상자는 신청서 제출 시, 신청서와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세대원 포함)를 작성하고 개인의 소득감소에 대한 증빙서류(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종합소득세 과세 표준확정신고서 등)를 제출해야 한다.

내용은 해당 가구의 소득·재산 및 소득 감소 여부, 다른 코로나19 피해 지원 프로그램 중복 여부 등을 조사한 뒤 11∼12월에 1회에 한해 지급된다.

자세한 문의는 해당 주민등록지 시군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TF팀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