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길은 막혔지만 온라인은 계속
하늘길은 막혔지만 온라인은 계속
  • 박정미
  • 승인 2020.10.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베트남 동영상 활용
공무원연수 교류 지속

전북도가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베트남과 온라인 연수를 통해 우호관계를 유지키로 했다.

도는 2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4주간 베트남 우호지역인 닥락성의 농업 분야 공무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전라북도 해외 자매우호 지역과 교류연대 촉진과 다양한 정보공유를 위해 2010년부터 실시한 해외 지방정부 관계자 초청연수 사업의 일환이다.

베트남 닥락성과는 2018년부터 3회째 실시하는 것이다.

코로나19 특수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강의방식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닥락성과 전라북도의 공통관심사인 농업분야에 초점을 두고 실질적인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민간교류를 활발히 펼치고 있는 전라북도-베트남 우호교류 증진협의회의 협조하에 전라북도 농업기술원, 전북대 국제농업개발협력센터 강사진이 이론을 강의하고, 기업들이 현장을 담은 동영상을 활용해 현장경험을 전수할 예정이다.

sociate_pic베트남 닥락성에서는 농업농촌발전국 공무원을 포함해 총 8명이 해당 연수를 받는다.

한민희 전북도 대외협력국장은 “베트남은 특색있는 사업 발굴이 가능해 매력적인 교류대상국”이라며 “코로나로 인한 사업발굴과 추진에 지장이 없도록 해 전북도민의 베트남 교류수요에 부응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