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국지도건설 5개년계획
이백~운봉등차로개량사업
교정시설건립-읍성정비 등
정성호-진선미의원 등에 건의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난4일 국회를 방문해 지역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내도년 국가예산을 확보하는 데 총력을 다 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국회 방문은 5년 단위로 실행하는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남원시 주요도로가 반영되어야하는 중요한 시점에 국회 예산결산위원장 및 국토교통위원회 주요 위원을 방문해 큰 의미를 가졌다고 설명했다.

남원시는 이번 국도·국지도 건설 5개년 계획에 ▲이백 ~ 운봉 국도 24호선 개량, ▲인월 ~ 아영 국지도 37호선 개량, ▲대강 ~ 대산 국도 24호선 개량, ▲주천 호경 ~ 고기 국지도 60호선, ▲정읍 ~ 남원 동부내륙권 2차로 개량 등 5개 사업을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성호(더불어민주당) 국회예산결산위원장을 비롯, 진선미(더불어민주당) 국토위원장, 최강욱(열린민주당) 국회의원 등을 만나 남원시 주요도로 확장 및 개선에 대해 건의 했다.

이밖에 남원시가 추진하는 주요현안 사업인 ▲교정시설 건립, 가야 유곡리 두락지 고분군 경관정비, 남원읍성 종합정비, 광한루원 동문확장을 비롯해 ▲하수관로 정비, 재해위험저수지 정비 등 정부예산에 추가 반영할 수 있도록 이용호(무소속) 지역 국회의원, 윤준병(더불어민주당) 예결위위원 등을 만나 국회단계 추가 예산반영을 건의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마지막 국회단계까지 남원시 현안사업들이 정부 예산안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면서 국가예산 확보의 중요성과 확보의지를 표명했다.

한편, 2021년 각 부처 예산안은 오는11월 말까지 국회 심의단계를 거쳐 확정된다.

남원시도 국가예산 순기에 맞춰 국회단계 국비 증액 등 2021년 국가예산 확보에 차질 없도록 매진할 방침이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