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2007년 법인을 설립해 화장품 원료 개발 및 판매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 오고 있는 ㈜코빅스가 남원노암산업단지(3지구)에서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코빅스는 노암산업단지(3지구) 부지 1만4천779㎡에 2019년 9월 입주계약을 체결하고 총 사업비 170억원을 들여 올해 8월 기초화장품 및 헤어관련 제품 생산시설을 구축했다.

㈜코빅스는 연간 3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다는 목표를 세우고 현재 시제품 생산을 하고 있으며, 신규고용도 70여명이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

2내년에는 색조화장품 설비를 추가 구축할 예정으로 향후 화장품 전문회사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남원시는 중장기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친환경화장품 산업을 위해 CGMP생산시설 구축, 글로벌코스메틱컨버전스센터 건립, 국립수목원과 산림생물자원 화장품산업에 활용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화장품지식사업센터 건립비 250억원을 확보해 화장품산업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남원시가 중점적으로 조성 중인 화장품 지원 시설들을 적극 활용하여 화장품 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근로환경 조성 등 남원시가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종회 대표는 “㈜코빅스 기업의 강점인 원료추출 기술력으로 남원시 화장품 산업발전에 보탬이 되는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