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혁신센터 오늘부터
전공분야 직무체험 역량강화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광진)가 운영하는 전라북도청년허브센터가 10일부터 ‘2021년 상반기 대학생 공기관 직무인턴’모집을 위한 온라인 사전교육을 시행한다.

‘대학생 공기관 직무인턴’은 도내 대학생에게 전공분야의 공공기관 직무체험을 실시하여 직무역량을 키우고, 취업 진로 탐색의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라북도 청년일자리 사업이다.

이 사업은 상.하반기 대학생들의 방학기간을 활용, 검증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간접적인 직무체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해마다 참가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번 과정에도 130명 선발에 809명이 참여해 6.2대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2021년 상반기 인턴십 프로그램에서는 온라인 사전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최종 선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NCS기반 자기소개서 작성과 기초 지식 함양 등 청년들의 기초 취업역량 제고를 돕고, 향후 선발 인원에 대한 인턴십 활용도를 높이는 형태로 운영된다.

1차 사전교육은 10일부터 시작해, 2차 사전교육 접수는 11일까지 전북청년허브센터 직무인턴 온라인지원센터(jbintern.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교육 이후 11월 중 기관별 매칭을 통해 최종 130명을 선발하게 되며 도내 38개 공공기관에서 2021년 1월 4일부터 2월 19일까지 약 7주간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