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계면 건강생활지원센터는 10일 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다목적교육실에서 장수군 보건의료원 과장, 민간의료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건강협의체 발대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건강협의체는 “건강한 지역사회, 이제는 주민의 힘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주민참여 및 지역자원협력을 통해 건강생활지원센터의 핵심운영원리를 구현하고 지역사회의 건강문제를 함께 협의하기 위해 조직됐으며 장수군 보건의료원 과장, 민간의료기관, 건강조직구성원 등이 위촉장을 수여받았다.

협의체는 지역의 건강문제에 주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역의 주민들로 구성됐다.

간담회에서는 민간의료기관 및 복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제한된 인력의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센터 사업 계획의 수립, 운영, 평가사항에 대해서도 주민들과 함께하기로 했다.

건강센터팀장은 “이번 지역건강협의체를 시작으로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장계면 지역의 건강하고 활력 있는 생활을 관리 및 지원함과 동시에 주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지역 건강문제를 함께 고민하며 센터 사업에서 주민참여의 다양성 제고와 사업 추진의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지역건강협의체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352-8700)로 하면 된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