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이 코로나19로 변화하는 사회패러다임에 맞춰 ‘언택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11일 JB 금융그룹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임직원들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그룹 웹진 ‘아우름’을 통해 ‘토이 비누 만들기’, ‘도서 기부’ 등 언택트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우선, ‘토이 비누 만들기’ 캠페인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씻기가 중요함에 따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토이 비누를 임직원들이 집에서 DIY(Do It Yourself) 키트를 활용해 직접 제작한 뒤 기부하는 핸즈온 방식으로 이뤄졌다.

 또, 웹진을 통해 ‘새책 줄께 헌책 다오’ 이벤트를 진행,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중고 도서를 기부하는 언택트 기부 캠페인의 일환이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획됐으며 중고 도서 기부 시 신규 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해 임직원의 만족도와 참여율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전북은행,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 등 JB금융그룹 임직원들이 기부한 토이비누와 도서 약 1천여 점은 외교부로부터 인가받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JB 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에 적합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기획, 임직원 참여에 기반한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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